산업



CU,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감정 나눔 캠페인’ 전개

유튜버 ‘사내뷰공업’의 부캐가 전하는 따뜻한 응원, 희망 메시지 담은 감정카드 10종 제작
내달 30일까지 SNS 인증 이벤트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get커피, 연세 생크림빵 등 증정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CU는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일상생활 속에서 긍정적인 감정을 나누며 서로간 행복을 선물하는 대국민 ‘감정 나눔 캠페인’을 내달 1일부터 전개한다고 밝혔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국내외 18개 생명보험회사가 협력하여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생명존중 정신을 전파하기 위해 연령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11월에는 청소년 마음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 방구석연구소와 손잡고 온라인 ‘감정가게’를 오픈했다.

 

CU는 온라인 기반의 감정가게 캠페인을 오프라인으로 확장, 전국 1만 7천여 개의 CU 점포를 ‘감정나눔 편의점’으로 활용한다. CU를 이용하는 고객 누구나 계산대, 시식대 인근에 비치된 감정카드를 자유롭게 가져갈 수 있다.

 

감정카드는 1인 상황극 콘텐츠로 유명한 유튜버 ‘사내뷰공업’의 부캐(부캐릭터) 김민지, 김혜진, 황한솔 등 캐릭터들을 활용해 총 10종으로 제작됐다. 

 

‘열심히 하는 건 결과가 어떻든 그 자체로 의미 있는거야’, ‘우리모두 짱 귀여워!’ 등 행복, 응원, 희망 등의 메시지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감정카드 뒷면의 QR코드 또는 포켓CU에서 연결되는 감정가게에 접속하면, CU 자체 캐릭터인 ‘CU 프렌즈’ 전용 감정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디자인의 감정카드를 만나볼 수 있다. 좋은 감정 사기, 나쁜 감정 팔기, 마음 돋보기 등 다른 부가 기능들도 이용 가능하다.

 

CU에서 찾은 감정카드를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감정가게 #감정나눔편의점)와 함께 인증하면 추첨을 총 1,400명에게 get커피 핫 아메리카노(L), 연세 단팥 생크림빵, 연세 초코 생크림빵, 츄파춥스 등 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대국민 감정 나눔 캠페인은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CU 및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 동시 진행된다.

 

BGF리테일 강병학 브랜드 마케팅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고 전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은 청소년 고객들은 물론, CU를 찾는 많은 고객들이 서로 긍정적인 감정으로 연결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CU는 ‘좋은 친구(Be Good Friends)’라는 기업 아이덴티티에 맞춘 다양한 시도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