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GS리테일, 6기 에코크리에이터 기금 전달식 개최…누적 기부액 18억 달성

환경재단에 환경영상 제작지원 기금 3억 5천만 원 전달…올해까지 누적 총액 18억
5년간 3백여 명 에코크리에이터 양성, 디지털 시대 맞춤형 콘텐츠로 환경 메시지 확산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GS리테일이 지구의 날(4월 22일)을 앞두고 ‘그린(Green) 행보’에 나서며 ESG 경영을 강화한다.

 

GS리테일은 18일 서울 강남구 GS타워에서 GS리테일 대외협력부문장 곽창헌 상무, 환경재단 이미경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에코크리에이터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환경재단에 성금 3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 이로써 GS리테일이 19년부터 매년 기탁한 성금 총액은 18억 원에 이른다.

 

‘에코크리에이터’ 사업은 GS리테일과 환경재단이 환경을 소재로 한 영상 콘텐츠 창작에 관심 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지원 및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201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6년째를 맞았으며 총 306명의 크리에이터를 양성해 환경보호 메시지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에코크리에이터 6기 모집 기간은 6월 14일까지이며 모집 대상은 청소년, 일반(성인) 2개 부문이다. 청소년 부문은 5인 이내 10팀을 선발하며 각 팀은 환경 메시지가 담긴 10분 이내의 환경단편영상 순수 창작 시놉시스 또는 촬영 계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일반 부문은 15팀을 선발하며 환경을 주제로 한 10분 이내의 단편 영상 시나리오와 숏폼영상 실행 계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팀엔 환경영상 제작을 위한 지원금 총 1억 2천만 원과 환경 교육 및 영상 제작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이 제공한다. 

 

특히 청소년 팀에는 환경부가 지정한 ‘우수환경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를 부여하고 영화감독과 1대1 멘토링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6기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S리테일 에코크리에이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창헌 GS리테일 대외협력부문장(상무)은 “에코크리에이터 사업은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환경 메시지를 전달하는 디지털 시대 맞춤형 ESG프로젝트”라며 “환경 문제 해결에 대한 중요성이 계속해서 대두되고 있는 만큼 GS리테일은 앞으로도 다양한 관련 활동을 선보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GS리테일은 지구 환경 보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여러 전문 기관으로부터 관련 공헌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한 2023년 정기 ESG 등급 평가에서 3년 연속 통합 등급 A를 획득했다. 

 

특히 환경(E) 분야에서는 A+를 획득해, 편의점 업계 최초라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폐기 전자제품의 재활용 등을 통해 탄소 배출 저감 활동을 펼치며 2년 연속 환경부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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