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대웅제약이 아시아·중남미·중동 의료진을 초청해 맞춤형 학술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대웅제약은 글로벌 의료진 교육 프로그램인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NMC)를 기존 연 2회에서 연 4회로 늘리고, 대륙별로 해외 의료진을 초청해 교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9일 아시아·태평양(APAC) 의료진 교육을 시작으로 연내 아르헨티나, 중동 의료진 대상 행사가 예정돼 있다.
대웅제약은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로 올해 태국 738억원, 브라질 1800억원 등 아시아·중남미에서 지역 최대 규모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중동 핵심 국가인 사우디·카타르에 잇따라 출시했다.
대웅제약은 늘어나는 글로벌 시장 수요에 맞춰 단순한 시술 교육을 넘어, 의료진 역량 강화와 학술 교류를 통해 브랜드 신뢰를 높이는 교육 플랫폼으로 NMC를 발전시키고 있다. 나보타의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K-뷰티 경쟁력을 알리는 것이 목표다.
지난달 29일부터 3일간 서울에서 열린 '딥 나보타 마스터 클래스 APAC'에는 아시아·태평양 5개국 의료진 40여명이 참석했다.
각 국가의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지역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써, 복합시술의 실제 적용과 임상 노하우가 공유됐다.
태국, 인도네시아 등 국가·환자 유형별 맞춤형 시술법과 사례에 대해 글로벌 의료진 간 정보 및 의견 교류도 이뤄졌다.
윤준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단순한 시술 교육을 넘어, 글로벌 의료진이 함께 성장하는 학술 교류의 장으로 NMC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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