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아이티아이즈, 선가드와 파트너십 체결…한국 금융시장 공략

금융IT 기술 및 서비스 솔루션에 특화된 국내 SI업체 ㈜아이티아이즈가 세계적 애플리케이션 공급사 선가드(SunGard)와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금융시장에 선가드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아이티아이즈는 선가드사의 시장위험관리(Market Risk Management), 신용위험관리(Credit Risk Management), 장외파생금융상품거래(Over The Counter Derivatives Trading), 자산부채관리(Asset Liability Management) 등의 솔루션을 국내시장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국내 금융산업에서는 위험관리와 장외파생금융상품거래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고, 바젤3와 같은 국제적 금융 규제가 강화되고 있다.

이 시점에서 아이티아이즈의 판매망을 통한 선가드 솔루션 공급은 국내 금융 산업에 폭 넓은 이용기회를 제공, 금융기관들의 위험관리와 장외파생상품거래 능력을 배가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선가드 판매와 서비스를 담당하는 강소연 선가드사 상무는 "배급파트너로서 아이티아이즈와 일하게 돼 기쁘다. 아이티아이즈는 관련 분야의 적합한 전문가와 지식을 보유하고 있어 선가드사의 공동시장접근 방식에 부합하고 상호 보완적 역할이 가능해 한국금융서비스 시장에 혁신적이고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선가드 노력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남 아이티아이즈 사장은 "우리는 현재 리스크관리, 기업신용평가, 장외파생상품거래, CCP, 프라임브로커서비스, 자산운영 분야에서 다수의 금융기관 정보시스템 개발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들의 비즈니스 업무요건을 분석하고 국내시장 수요를 보다 손쉽게 파악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고 말했다.

또 "선가드사는 장기적인 시장 확대에 중점을 두고 본 파트너십 체결에 동의했으며, 선가드사가 제공하는 솔루션이 우리 고객들의 니즈에 부합될 것임을 확신한다"고 전했다.

선가드사는 금융서비스, 교육, 공공부문에 소프트웨어와 프로세싱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 비상장 회사다. 2014년 현재 70여개국 2만5000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만여 명의 종업원이 종사하고 있다. '포춘(FORTUNE)'이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으로서 오라클(ORACLE), SAP에 이어 세 번째로 큰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공급자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