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한금융, '모바일 마케팅' 강화

신한금융그룹이 모바일 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6일 서울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 스마트 이노베이터스(SSI) 2기'의 연간 연구과제 발표회를 가졌다. 디지털 환경에서 금융사의 마케팅 방향에 대한 다양한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최근 핀테크(Fin-Tech) 열풍에 따른 모바일 채널 중심의 마케팅 방안이 주류를 이뤘다.

특히 비콘(근거리 무선통신 장치)과 같은 신기술을 접목해 영업점 안팎의 고객 위치를 파악하고, 고객에게 다양한 편의성 및 혜택을 제공하는 아이디어가 주목을 받았다.

또한 젊은 세대를 유인하기 위한 빅데이터 분석 및 점포 운영방안을 담은 연구 보고서도 발표됐다.

SSI는 신한금융이 지난 2012년부터 스마트금융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그룹 차원에서 만든 혁신 조직이다. 올해 3월 출범한 SSI 2기는 통신사·인터넷 포털·제조기업 등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직원과 금융 및 IT 전문 변호사 등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고객 관점에서 스마트금융 서비스를 체험한 후 개선방안을 제안하며, 체계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혁신 방안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전성호 신한금융 스마트금융팀 부장은 "금융의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서비스가 어떻게 연결돼 고객들에게 의미있게 전달될 수 있는지에 대한 직원들의 생생한 아이디어에 감탄했다"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가치 있는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하는 스마트 금융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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