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단신]KB국민카드, 일반가맹점 IC카드 시범 운영 外

◇금융가 소식

▲신한카드가 코드나인(Code9) 2차 광고를 론칭한다. 이번 광고는 고객의 다양한 생활 패턴에 따른 코드를 찾아 이에 맞는 신한카드만의 차별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고객 중심 메시지를 담고 있다. 먼저 '카드는 고객을 몰라도 코드는 압니다' 편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그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 '고객사랑법' 편은 신한카드가 Code9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70억 인구 중에서 마음에 딱 맞는 인연과 만나는 과정에 빗대어 정서적으로 접근했다.

▲KB국민카드가 IC카드 거래의 확산을 위해 일반 가맹점을 대상으로 IC(집적회로, Intergrated Circuit)카드 거래를 선도적으로 시범 운영한다. 이번 시범 운영은 2015년 1월 말까지 KB국민카드 본사 및 25개 영업점 인근 일반 가맹점 300여 개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IC카드 거래는 기존 카드 뒷면의 마그네틱선을 긁는 방식 대신 카드 겉면의 네모난 금색 전자 칩을 IC 단말기에 삽입하는 형태의 거래 방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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