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가 소식
▲NH농협은행이 '2015년 류현진 선수와 함께하는 대국민 응원이벤트' 두 번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 행사는 2월 한 달간 진행되며, 입학·취업·결혼·창업 등 새로운 출발을 맞이하는 지인을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이 기간동안 농협은행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사연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농협은행 홍보모델인 류현진 선수의 싸인볼이 주어진다.
▲주택금융공사는 2월부터 주택연금 가입을 위한 초기보증료율을 주택가격의 2%에서 1.5%로 낮추기로 했다. 공사는 그동안 가입 희망자들로부터 연금가입을 위한 초기 비용이 너무 높다는 민원을 받아왔다. 주택연금이란 60세 이상의 고령자들이 가진 주택을 담보로 일정기간동안 매월 연금방식으로 노후생활자금을 받는 역모기지론이다.
◇ 상품 소개
▲농협상호금융이 단기자금 운용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 ‘내맘대로회전정기예금’을 29일 출시한다. 이 예금은 자금 사용시기에 따라 가입기간, 회전기간(1~12개월 사이 월 단위로 지정), 이자지급 방식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어 단기 유동성 확보에 안성맞춤이다. 또한 월 1회 100만원 단위로 수시 인출이 가능하며 중도해지시에도 회전기간 경과분에 대해서는 당초 약정금리를 모두 받을 수 있어 중도해지에 따른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개인, 법인 모두 가입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100만원이상, 가입기간은 1년이상 3년내 월단위로 가능하다. 가입금액이 3000만원 이상인 경우 등 일정조건을 충족하면 지역 농·축협별로 정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이 프로골퍼 박인비의 커리어그랜드슬램 달성과 연계해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박인비 커리어그랜드슬램기원적금'을 판매한다. 이 상품은 7월 29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며, 2015년에 열리는 브리티시 오픈과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박인비 선수가 우승하는 경우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이 상품의 기본 이율은 △1년제 연2.3% △2년제 연2.5% △3년제 연2.8%이며, 박인비 선수가 브리티시 오픈과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우승할 경우 각각 0.2% 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