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오수 후보자 아들 부정채용 의혹…경찰 수사 착수

사준모 "이전 입사지원서 양식에 아버지 직업 기재"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 아들의 공공 연구기관의 부정채용 의혹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경기 분당경찰서는 경찰청 국사수사본부로부터 김 후보자의 아들인 김모(29)씨와 당시 인사채용 담당자들에 대해 사법시험준비생모임(사준모)가 고발한 사건을 배당받아 수사에 착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앞서 사준모는 고발장에서 "김 씨가 2017년 8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전자부품연구원(현 한국전자기술연구원)에 입사할 당시 공고한 입사지원서류를 이용하지 않고 아버지 직업을 기재할 수 있는 이전 입사지원서류에 아버지 직업을 ‘서울북부지검장’으로 기재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아버지 직업을 적기 위해 자신이 입사할 당시 지원양식이 아닌 이전 입사지원서 양식을 이용했다"며 "고위공직자인 아버지 직업을 의도적으로 기재한 바 고의가 인정된다"고 덧붙였다.

 

사준모는 지난 26일 김 씨와 당시 인사채용 담당자들을 업무방해 혐의로 처벌해달라는 내용의 고발장을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제출한 바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사건만 배당한 상태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김 후보자는  지난 26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채용에) 전혀 관여하지 않았고 모른다"며 "어제(25일) 아들이 연락을 해서 그런 경위가 있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고 반박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