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김기현 "北에 백신 지원? 文정권 4년, 대북 펜데믹 시간"

"북핵 위협 앞에 맨몸으로 노출된 최악의 위기"
"판문점선언 비준, 건물 부수고 준공식 하잔 꼴"
"국민의힘, 입법 바리게이트? 코미디 같은 말"
"남탓 DNA 혀 내두를 지경…법사위원장 반환"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5일 "문재인 정권의 지난 4년은 이미 실패로 판명된 햇볕정책을 넘어 북한이 먼저라는 문재인식 달빛 정책 탓에 안보 불안만 가중된 대북 펜데믹의 시간"이라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가짜 평화쇼를 위해 판문점 선언 국회비준동의안을 강행 처리한다 하고 문 대통령은 우리 국민이 언제 맞을지도 모르는 백신을 북한에 퍼주겠다고 한다"라면서 이같이 비판했다.

이날은 1차 연평해전 승전 기념일이자 6·15남북공동선언 21주년이 되는 날이다. 또 북한의 남북연락사무소 폭파 1년을 하루 앞둔 날이기도 하다.

그는 "북한 김정은 독재를 강화하고 핵 미사일 능력 고도화 시켜준 덕에 우리 국민들은 북한의 위협 앞에 맨몸으로 노출된 최악의 위기 상황"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G7(주요 7개국) 공동선언에는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 불가역적 포기를 촉구하는 문구가 있는데도 문재인 정권은 거꾸로 판문점 선언 비준을 강행한다고 한다"라면서 "북한이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해 판문점선언은 휴지조각이 됐다. 멀쩡한 건물을 부숴놓고 준공식하자는 우스운 꼴이 돼선 안된다"라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새로운 정치는 국민의힘이 쳐놓은 입법 바리게이트 철거부터 시작돼야 한다'는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의 발언에 대해 "코미디 같은 말"이라고 받아쳤다.

그는 "민주당이 21대 국회들어 대한민국 역사에 없는 국회 상임위 강제 배정, 법안 단독 강행 날치기 등 의회폭거를 저질러 왔다"라며 "청와대의 지시에 무섭게 일사천리로 악법을 처리할 땐 언제고 이제와 제1야당 핑계를 대니 남탓 DNA가 혀를 내두를 지경"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민주당은 야당탓 하기 전에 지난 여야가 합의한 북한인권재단 이사 추천, 한국토지주택공사(LH)투기 국정조사, 자영업자 손실 완전보상 등 약속부터 먼저 지키라"면서 "특히 야당 몫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강탈과 상임위원장 민주당 독식 위법을 시정해 국회 정상화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