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영부동산신탁, 동거동락과 임대형기숙사 개발 및 운영 업무협약 체결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신영부동산신탁은 코리빙하우스 운영업체인 원패밀리와 코리빙하우스 개발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리빙하우스(임대형기숙사)를 개발부터 준공 후 임대운영까지의 원스톱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 구축을 위해 기획되었다. 

 

코리빙하우스는 ‘Cooperative + Living’의 합성어를 ‘Co-living’으로 줄인 명칭으로 독립된 개인공간과 다른 거주인과 공유하는 공유공간을 갖는 주거유형을 말하며, 최근 1인가구 증가로 인해 주목 받고 있는 주거형태이다. 

 

최근 건축법 시행령 개정으로 신설된 임대형기숙사 형태의 개발을 통하여 수익률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었다.

 

신영부동산신탁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의 신탁 개발 플랫폼인 '고객부동산 밸류업(Value-up) 서비스'에 1인가구 주거 전문 브랜드인 동거동락의 운영 노하우를 반영하여, 최신 코리빙하우스 트렌드를 적용한 개발상품을 제공한다.

 

원패밀리는 2016년 9월부터 1인가구 임대운영 플랫폼인 ‘동거동락’을 운영하고 있어, 설계 단계에서 코리빙하우스에 최적화된 조언, 준공 후 동거동락의 노하우를 이용하여 최유효한 임대차 운영 및 전문적인 건물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동산 보유 고객이 효율적인 개발과 부동산 자산의 밸류업이 필요한 경우, 신영부동산 홈페이지의 ‘고객부동산 밸류업서비스’ 상담 신청을 이용하면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효과적인 개발 방안과 밸류업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