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복면가왕, 시청자 선호 프로 1위 선정

지상파 방송 3사(KBS·MBC·SBS) 음악예능 중 시청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로그램은 MBC TV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으로 조사됐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수도권 거주 13∼59세 4974명에게 물은 결과, ‘복면가왕’은 52.6%의 선택을 받았다. SBS TV ‘일요일이 좋다 - 판타스틱 듀오’(15.7%), KBS 2TV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9.8%), MBC TV ‘듀엣가요제’(8.4%), SBS TV ‘보컬전쟁: 신의 목소리’(7.5%)가 뒤따랐다.

각각의 음악 프로그램을 가장 선호하는 이유는 프로그램별로 달랐다. 출연자가 가면을 쓰고 나와 노래 서바이벌을 펼치는 ‘복면가왕’은 ‘프로그램 진행 포맷·형식이 마음에 들어서’(33.2%), ‘불후의 명곡’과 ‘듀엣가요제’는 ‘프로그램에 나오는 노래가 좋아서’가 각각 33.6%, 23.8%로 조사돼 노래 선곡과 편곡이 프로그램의 주요 인기 요인으로 분석됐다.

이와 함께 ‘불후의명곡’ ‘복면가왕’ ‘듀엣가요제’ 시청자 중 음원사이트 가상광고를 본 적이 있다고 답한 비율은 모든 프로그램에서 80% 이상으로 매우 높았다.

또 가상광고 시청 응답자의 절반(50%) 이상이 ‘서비스에 관심·호감이 생겼다’고 밝혔다. 해당 음원서비스에 대해 긍정적 이미지가 생겼고, 검색·이용하고 싶어졌다고 답한 비율도 세 프로그램 모두에서 40% 이상이었다.

아울러 가상광고 시청자 10명 중 4명은 음악예능에 나온 음원을 듣기 위해 해당 음원사이트 접속과 스트리밍·다운로드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음원사이트를 제외한 음악예능 프로그램의 가상광고에 어울릴 것 같은 업종으로는 이동통신·인터넷(19.6%)이 가장 많았다. 식음료(16.8%), 개인휴대가전(12.9%), 영화(9.5%), 외식·배달앱(8.9%) 등이 뒤를 이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