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DGB생명 김성한 대표, ‘수산물 소비 장려 챌린지’ 동참

우리 어업인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담아 챌린지 참여
다음 챌린지 참여자로 연합인포맥스 최기억 사장 추천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DGB생명(대표이사 김성한)의 김성한 대표이사가 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한 ‘수산물 소비 장려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27일 밝혔다.

 

‘수산물 소비 장려 챌린지’는 해양수산부와 우리 바다 지키기 검증 태스크포스(TF)가 공동제안한 릴레이 형식의 참여형 캠페인이다. 해양오염 우려 등으로 인해 위축된 우리 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7월 시작됐다.

 

이 챌린지는 참여자가 우리 수산물 소비를 장려하는 응원 문구와 함께 인증 사진을 촬영해 소셜미디어(SNS) 채널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현재 각계 인사들이 캠페인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김성한 대표는 보험개발원 허창언 원장의 추천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뜻을 함께하게 됐다. 김 대표는 DGB생명 임직원들과 함께 “올 겨울에도 우리 바다 우리 수산물과 함께해요”라는 응원 문구를 담은 인증사진을 촬영하고, 챌린지의 다음 참여자로 연합인포맥스 최기억 사장을 지목하며 수산업계 활성화에 적극 동참할 것을 독려했다.

 

DGB생명은 우리 수산물을 먹고 인증사진을 보내면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사내 이벤트를 마련해 임직원들도 캠페인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김성한 대표는 “최근 수산물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어업인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고 우수한 국내 수산물을 알려 소비를 독려하고자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DGB생명은 지역사회와 상생 및 공동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성한 대표는 마약 근절을 위한 ‘노엑시트(NO EXIT) 릴레이 캠페인’, 행정안전부 주관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개인 차원의 자살예방본부 위원 활동 등에 참여하며 사회적 문제에 대해 꾸준한 관심을 보여왔다.

 

또한 DGB생명은 지역사회 어르신들과 추석 맞이 ‘사랑의 송편 빚기’, 태풍 ‘카눈’ 피해지역 특별금융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이웃사랑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