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北, 한미 미사일지침 종료 반발…"침략 야망 명백히 드러내"

"자위적 국방 강화에 할 소리 없을 것"
한미 정상회담 후 북한 매체 첫 언급
"대북 적대시 정책 표현…이중적 행태"
美대북정책 비판도…"권모술수 불과"
文대통령 비난도…"비루한 꼴 역겹다"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북한이 한미 미사일지침 종료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면서 "침략 야망을 명백히 드러낸 이상 우리의 자위적 국가방위력 강화에 대해 입이 열 개라도 할 소리가 없게 됐다"고 주장했다.

이는 한미 정상회담 이후 미사일지침 종료 등 관련 내용에 대해 북한 측에서 처음 내놓은 반응이다. 여기에는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비루한 꼴이 실로 역겹다"는 비난도 담겼다.

 

31일 조선중앙통신은 김명철 국제문제평론가 명의 기사를 통해 한미 미사일지침 종료 발표를 언급하고 "이는 남조선(한국)이 우리 공화국(북한) 전역은 물론 주변국들까지 사정권 안에 넣을 수 있는 미사일을 개발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또 대륙간 탄도미사일, 잠수함 탄도미사일, 극초음속미사일 개발 가능성을 제시하면서 "이미 수차에 걸쳐 미사일지침 개정을 승인해 탄두 중량 제한을 해제한 것도 모자라 사거리 제한 문턱까지 없애도록 한 미국의 처사는 고의적 적대 행위"라고 주장했다.

아울러 "입으로는 대화를 운운하면서도 행동은 대결로 이어가는 것이 바로 미국"이라며 "이것은 미국이 매달리고 있는 대 조선(북한) 적대시정책의 집중적인 표현인 동시에 파렴치한 이중적인 행태를 스스로 드러내는 산 증거"라고 했다.

이 매체는 "지금 많은 나라들은 바이든 행정부가 고안해 낸 실용적 접근법이니, 최대유연성이니 하는 대 조선 정책 기조들이 권모술수에 불과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다"고도 주장했다.

또 "미국이 남조선의 미사일 족쇄를 풀어준 목적은 조선반도와 주변 지역에서 군비 경쟁을 더욱 조장하여 우리의 발전을 저해하려는데 있다"며 "미사일 사거리를 늘려주는 대가로 우리 주변나라들을 겨냥한 중거리미사일배비를 합법적으로 실현해보려는 것이 미국의 속심"이라고 관측했다.

 

그러면서 "미국이 조선반도와 주변지역에서 비대칭적 불균형을 조성해 우리에게 압력을 가하려고 하는 것은 정전 상태에 있는 조선반도의 첨예하고 불안정한 상태를 더욱 야기시키는 심중한 실책"이라고 했다.

이어 자위적 국방력 강화를 강조하고 "우리는 강 대 강, 선 대 선 원칙에서 미국을 상대할 것이며 조선반도의 정세 격화는 우리를 위협하는 세력들의 안보 불안정으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매체는 "이 기회에 기쁜 마음으로 미사일지침종료사실을 전한다고 설레발을 치면서 지역 나라들 조준경 안에 스스로 머리를 들이민 남조선 당국자 행동에 대해서도 한마디 하지 않을 수 없다"고도 했다.

구체적으로 "일을 저질러놓고는 죄의식에 싸여 이쪽저쪽의 반응이 어떠한지 촉각을 세우고 엿보고 있는 그 비루한 꼴이 실로 역겹다"면서 문 대통령을 비난했다.

그러면서 "국제사회는 미국이 떠드는 유엔 결의 위반 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이 아니라 우리 코앞에서 벌어지는 엄중한 도발행위들에 응당한 주목을 돌려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