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창원 정신과 병동서 환자 등 121명 코로나19 집단감염

 

[파이낸셜데일리 서현정 기자]  = 경남 창원의 한 정신과 병동에서 환자와 의료 종사자 등 121명이 코로나19 집단 감염되면서 보건당국에 비상이 걸렸다.

조현국 창원시 마산보건소장은 29일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마산의 A병원에서 환자 112명과 종사자 9명 등 121명이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A병원은 마산합포구에 소재한 의료기관으로 정신과 병동"이라고 밝혔다.

조 소장은 "최초 확진자는 지난 28일 발생했으며, 당시 종사자 1명과 한자 2명 등 3명이 확진된 후 역학조사관이 역학조사를 실시한 후 동선에 노출된 직원과 환자 등 394명에 대해 검사를 진행했다"며 "그 결과 현재까지 121명이 확진된 것으로 나왔으며, 250명은 음성이 나왔으며 26명은 미결정(재검사) 상태로, 이들은 모두 같은 병동의 종사자와 환자"라고 말했다.

또 "확진자 발생 병동은 어제부터 동일집단격리(코호트격리) 조치를 취했다"며 "현재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에 보고가 되어서 협의 하에 조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 소장은 "실내 활동량 증가로 오염된 실내 공기 확산에 의한 감염 전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하루 3회 이상 10분 내외의 자연 환기 또는 지속적으로 환기 설비를 가동해 달라"며 "지역별로 개최하는 실내외 전시회나 축제 등 행사 관람과 사람들이 많은 지역으로의 여행을 자제하고, 일상으로 복귀 전에 반드시 진단검사를 받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단계적 일상회복과 핼러윈데이를 앞두고 들뜬 분위기에 휩쓸려 방역 긴장감이 완화될 우려가 있다"면서 "지금까지 헌신적인 노력으로 이룬 방역 상황이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행사를 계획하고 있는 주관단체는 가급적 취소하거나 축소하여 주시고, 개인 스스로도 방역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