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미래에셋-삼프로TV, 자립준비청년 위해 1억4,800만원 기부

아름다운재단 통해 자립준비청년에게 시드머니 및 경제교육 지원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미래에셋박현주재단과 경제분야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를 운영하는 이브로드캐스팅이 9일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해 총 1억 4,800만 원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자립준비청년의 건강한 홀로서기를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공개 모집 및 심사를 거쳐 선정된 만 18세 이상 29세 이하 자립준비청년들에게 ETF시드머니(종잣돈) 및 경제 교육, 재무 상담을 지원해 자립기반을 다지고 금융지식 습득을 돕는 것이 지원사업의 골자다.

 

아름다운재단은 기부금을 위탁받아 10개월간 미래에셋 TIGER ETF(상장지수펀드)에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하고, 종료 후 해당 펀드를 균등 배분해 지원 대상자 개인 증권 계좌로 이관하는 방식으로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금전 성향 파악하기, 생애설계에 따른 재무관리, 금융피해 예방법 등 기초 경제 교육을 함께 지원해 자립준비청년의 경제적 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미래에셋박현주재단 관계자는 ”글로벌 투자그룹인 미래에셋의 역량을 활용하여 자립준비청년들이 자신감있게 경제생활을 꾸려 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이를 통해 청년들이 올바른 금융 생활을 익히고 경제적 자존감과 자립심을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전하겠다.”고 전했다.

 

공개 모집은 오는 5월부터 진행되며, 사업 및 지원 신청에 대한 내용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