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대차 '제네시스', 수퍼볼 최고의 광고로 선정

현대자동차가 '수퍼볼' 광고 경쟁에서 1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7일(현지시간) 진행된 미국프로풋볼(NFL) 결승전 '수퍼볼'을 통해 내보낸 제네시스 광고가 '최고의 광고'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의 '제네시스' 광고는 수퍼볼에서 방영된 63개 광고 중 6.9점으로 1위에 올랐다. 자동차 광고가 '수퍼볼'에서 1위에 오른 것은 현대차가 처음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비(非) 미국계 브랜드로도 최초로 정상에 올랐다. 그동안 아멕스, 맥도날드, 펩시, 나이키, 버드와이저, 스니커즈, 도리토스 등 미국계 브랜드가 1위 자리를 두고 경쟁했다.

1위를 차지한 광고는 경기 시작 직전 프리킥(pre-kick)에 방영된 60초 광고 '첫 데이트(First Date)' 편이다. 코미디언 케빈 하트(Kevin Hart)가 출연해 제네시스의 차량 추적 기능으로 딸의 첫 데이트를 지켜본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론칭한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브랜드를 미국 소비자에게 깊이 각인시키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수퍼볼' 광고 대전은 미국의 종합일간지 'USA투데이'가 결승전 후 인기투표를 통해 뽑는 광고 선호도 조사다. 1989년부터 슈퍼볼 중계방송 시 집행된 광고에 대해 10점 만점 척도로 점수를 입력해 전체 순위를 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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