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금호고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4년 연속' 1위 선정

 


[파이낸셜데일리=서현정 기자] 금호고속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고속버스 부분에서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금호고속은 30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시상식'에서  지난 2005년에 이어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서비스산업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대표적인 지수다.


  국내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 정도를 수집하고, 여기서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각 산업군 별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올해 창사 72주년을 맞은 금호고속은 경영철학인 '고객 행복경영' 실천을 위해 '더 편리하게, 더 안전하게, 더 친절하게'를 목표로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 임직원이 매달 현장에 직접 나가서, '사고·고장·불만' 예방을 위한 '쓰리 제로(3-ZERO) 현장 캠페인'을 실시하고, 탑승 고객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피드백을 받는 '아름다운 행복경영 모니터스'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한 점을 찾고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의견을 나누는 '고객행복 회의체'도 직원들이 직접 운영하고 있다.


  이덕연 금호고속 사장은 "고객들이 베풀어 준 깊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실질적으로 고객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고객행복경영'을 실현하는데 앞으로도 많은 고민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