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창 자회사 ‘한창이피엠’, 전농도시환경정비구역 PM용역게약 체결 밝혀

[파이낸셜데일리 김홍찬 기자] (주)한창(005110)의 부동산 부문 자회사 한창이피엠이 지난 17일 전농도시환경정비사업 조합과 최종 PM용역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한창이피엠은 지난 2019년 6월 공개입찰로 청량리재정비촉진지구내 전농도시환경정비구역의 PM(총괄사업관리)사로 선정된 바 있다.

 

서울시 동대문구 전농동 일원에 지하6층~지상49층, 5개동으로 구성된 전농도시환경정비구역은 2019년 3월 변경된 재정비촉진지구 건축물 용도에 관한 운영기준과 세부운영기준에 따라 상업지역 주거비율 90%를 적용받아 기존 824세대에서 현재 1376세대로 사업성과 공공성을 높이며 진행중에 있다.

 

이 구역은 기존 윤락업소 밀집지역을 개발해 상전벽해가 이뤄지고 있으며, 2019년 잇따른 분양(청량리역 롯데캐슬 SKY-L65, 청량리역 해링턴플레이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192)에 따라 청약 열풍이 일어났던 지역이다.

 

다양한 철도노선이 교차되는 청량리역이 도보로 1~2분 거리에 있고, 광역환승센터를 경유하는 약 60여개 버스노선의 이용도 가능한 좋은 교통환경 등 탁월한 입지조건이 특징이다.

 

한창이피엠 관계자는 “이번 수주는 2017년 서울시 중랑구 상봉재정비촉진지구내 상봉7재정비촉진지구역에 이은 2번째 PM용역 수주”라며, “상봉7재정비촉진구역은 한창이피엠의 주관으로 진행한 상봉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상봉7구역) 변경결정 고시를 서울시로부터 득하여 종전 511세대보다 420세대가 늘어난 총 931세대의 공동주택을 건립할 수가 있게 되어 사업성이 크게 높아져 사업추진에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이며, 앞으로도 재개발·재건축정비사업 총괄사업관리 회사로 지속적인 성장을 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창(005110)은 부동산개발업을 영위하는 한연개발을 통해 부산시청역 SK VIEW 복합상가를 성공적으로 개발 및 분양한 한편, 부동산 PM사업을 영위하는 한창이피엠을 통해 제주 및 남양주 등 타 부동산 개발 현장에서 전문 PM 자문 및 부동산 개발 투자사로서의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부동산 개발, PM사업에 직간접적으로 투자를 진행중이며, 지역 재개발의 성패를 좌우하는 전문성을 가진 PM전문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