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더블유씨피, 30일 코스닥 상장…친환경차 2차전지 선도 기업 도약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2차전지 분리막 전문 기업 더블유씨피(WCP, 대표이사 최원근)가 오는 3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공모가 기준 시가총액은 2조 218억원 규모다.

 

최원근 더블유씨피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 이후 기업가치를 더욱 높이기 위해 기술을 고도화하고 실적을 극대화하는 데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겠다”면서 “특히 국내외 생산능력(CAPA)을 확대하고 해외 진출을 가속화함으로써 미래 친환경자동차 및 2차전지 산업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더블유씨피의 총 공모주식수는 7,200,000주, 공모가는 60,000원으로, 회사는 이번 공모에서 신주(97.6%) 발행을 통해 공모가 기준 총 4,216억원을 조달한다. 이 자금은 생산설비 증설 및 연구개발,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투자 등에 쓰인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전기차 및 배터리 시장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생산설비를 확충하는 데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더블유씨피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면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공모가 기준 조 단위 시총 규모로 올해 상장에 성공한 2번째 회사가 된다. 공모 규모도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2위다. 상장 주관사는 KB증권과 신한금융투자가 맡았다.

 

2016년 설립된 더블유씨피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등에 쓰이는 2차전지 분리막 개발 및 생산 전문 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2세대 코팅 습식 분리막이다.

 

급증하는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외 생산시설을 확충하는 데 자원과 역량을 집중 투입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헝가리에 연간 12억㎡ 생산능력을 갖춘 2차전지 분리막 공장 증설을 위해 약 7억 유로의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프랑스 정부와도 현지 설비 투자 협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회사는 ▲독자적인 개별 연신 공정으로 구현한 높은 생산 수율과 원가경쟁력 ▲세계 최대인 5.5M 광폭 생산 기술에 따른 우수한 생산성 ▲지속적인 설비 투자를 통한 가시적 성장 잠재력 ▲독자적 기술 및 대규모 설비 기반의 높은 진입 장벽 ▲글로벌 톱-티어 고객사와의 견고한 파트너십 등 회사의 핵심 강점과 ▲2차전지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우호적인 전방시장 분위기 ▲프리미엄 분리막 공급 부족 가능성에 의한 공급자우위의 시장 상황 등의 기회요인을 바탕으로 제2의 도약을 모색하고 있다.

 

한편, 최근 발표한 더블유씨피의 2022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액 1,174억원, 영업이익 180억원, 당기순이익 256억원이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9.9%, 26.8%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2분기부터 개선되기 시작한 업황이 하반기에 더욱 호전됨에 따라 회사는 3분기에도 호실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