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스마트로, 애플페이 결제 가능한 ‘프리페이’ 출시

소상공인을 위한 앱 업그레이드…단말기 교체비용 없이 애플페이 결제
선제적 투자로 VAN사 최초 개발…앱 다운부터 이용까지 모두 무료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KT 금융·통신 계열사 스마트로(대표 장길동)가 중소상공인도 애플페이를 결제할 수 있는 ‘프리페이’ 앱을 VAN사 최초로 개발해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곧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것으로 알려진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대 20만원 상당의 단말기 교체 비용을 자영업자가 부담해야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로는 스마트폰을 애플페이 결제기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페이 어플리케이션을 VAN사 최초로 개발하여 무료로 제공한다.

 

프리페이 서비스를 통해 중소상공인들은 고가의 단말기 교체 비용 없이 아이폰 사용자의 결제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고, 애플페이 결제도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스마트로는 프리페이 서비스 출시를 위해 애플페이 국내 오픈이 예상되던 지난해부터 EMV 비접촉 거래 결제 인증 솔루션 도입과 개발에 선제적인 투자를 진행한 바 있다.  

 

프리페이는 매출/입금 관리앱인 ‘비즐(Bizzle)’ 서비스를 통해서 온라인 개통을 제공한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비즐을 검색 후 설치만 하면 되기에, 카드 가맹이 되어있는 중소상공인은 누구나 쉽게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다.

 

때문에 복잡한 가맹 절차를 거쳐야 하는 다른 결제 서비스와 차별성이 있다. 프리페이가 있다면 전용 결제기가 없어도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만으로 신용카드 및 현금영수증, QR, 애플페이, 삼성페이까지 모든 결제가 가능하다.

 

기존 프리페이를 이용 중인 중소상공인도 무료 업그레이를 하면 애플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또 프리페이를 통해 발생된 매출은 비즐을 통해 통합 관리를 할 수 있는 점도 편리하다.

 

장길동 스마트로 대표는 “원자재와 인건비 상승 등으로 경영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본연의 사업을 잘 영위할 수 있도록 편리하고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는 결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즐 프리페이에 대한 상세 내용은 홈페이지와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서비스 문의는 스마트로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