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KB손해보험, 소방산업공제조합과 함께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 참가

K-소방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종합금융서비스 지원
참여 기업별 맞춤 금융상품, 컨설팅 서비스, 보험상품 등 제공​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이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3일간 대구컨벤션센터(EXCO)에서 열리는 2023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 참가하여 K-소방산업에 대한 종합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K-소방산업, 세계로 미래로!’라는 주제로 소방청과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지원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는 대규모 박람회로, 30개 국의 378개 기관 및 단체 포함 약 6만 5천여 명이 참가한다.

 

KB손해보험은 이번 박람회에 소방산업공제조합(이사장 강희용)과 함께 참여해 기업별 니즈에 맞춘 다양한 금융상품, 컨설팅 서비스, 보험상품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KB금융그룹 내 5개 계열사(KB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캐피탈, KB라이프생명)는 지난 4월 18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소방산업공제조합과 소방산업 발전 및 공제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방산업 발전에 공동 기여하기로 했다.

 

업무협약 이후 KB손해보험 등 KB금융그룹 5개 계열사는 소방산업공제조합과의 상호 시너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전략적 제휴를 추진 중이며,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협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지난 업무협약 체결 이후 소방산업공제 조합사에 대한 대출 우대, 전용 카드, 내구재 및 법인자동차 리스, 임직원 노후 준비 등 최고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 가운데 그간 준비한 전략적 협업 체계를 이번 박람회 행사를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소방산업과 관련된 많은 기업들이 KB금융그룹을 통한 최고의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