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드림인사이트, 하이제6호스팩 합병상장 위한 주주총회 개최

내달 7일 합병 승인 주주총회 예정, 내년 1월 코스닥 입성 계획
마케팅 솔루션·광고제작 프로덕션·플랫폼 보유 통합마케팅 수행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디지털 종합 광고기업 드림인사이트(대표이사 김기철)가 하이제6호스팩(377400)과의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 상장을 본격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하이제6호스팩은 지난 22일 공시를 통해 양 사의 합병 안건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를 내달 7일 개최한다고 안내했다.

 

드림인사이트와 하이제6호스팩의 합병 비율은 1대 0.3668917이며 합병기일은 내년 1월 9일, 합병 신주 상장 예정일은 1월 25일이다.

 

합병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은 자사 마케팅 솔루션 고도화를 위한 연구개발비와 운영자금, 시설 투자 등 회사의 경쟁력을 높여 추가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

 

2012년 설립된 드림인사이트는 광고의 기획, 제작부터 게재 및 사후 관리까지 광고산업 전반을 대행한다.

 

광고 매체가 다양해진 최근 시장 기조에 따라, 회사는 광고 제작사와 온·오프라인 광고 대행사, 미디어 플랫폼사, 매체사의 역할을 모두 수행하며 일반 디지털 광고회사 대비 2.5배의 높은 수익률을 거두고 있다.

 

회사는 특히 광고의 기획과 제작, 게재, 사후관리 과정에서 자체 개발한 크리에이티브 애드테크(이하 크리테크) 솔루션 ‘DMAX’를 사용하고 있다.

 

DMAX는 빅데이터로 저장된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광고 제작과 운영 솔루션을 도출하는 모델로, 회사는 이를 통해 평균 2.5주에 달했던 광고 집행의 전 과정을 평균 5일로 크게 단축하며 1인당 생산성을 높일 수 있었다.

 

이외에도 회사는 자체 인하우스 프로덕션 ‘유니콘트로피’와 인플루언서 플랫폼 ‘디비리치’를 통해 콘텐츠 생산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서울고속버스터미널 디지털 옥외광고(DOOH, Digital Out Of Home) 전면 구축 및 독점 판매사로서 전국적인 노출 구좌도 확보했다.

 

드림인사이트는 작년 기준 매출액 약 151억3100만원을 달성하며 전년 동기 대비 23.7%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34억5800만원을 기록했다.

 

올해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25억2600만원, 영업이익 28억800만원을 거뒀다. 회사는 내년부터 자체 커머스 사업 활성화와 해외 진출 본격화로 실적 성장세가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는 향후 크리테크 솔루션 DMAX를 고도화하는 한편, 자체 보유 플랫폼 간 융합 마케팅을 통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부산지사를 중심으로 국내 시장을 확대하면서, 성장 잠재력이 높은 일본을 통한 글로벌 시장 확장도 예정하고 있다. 

 

김기철 드림인사이트 대표이사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매출처를 다각화하고,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광고와 플랫폼, 커머스를 관통하는 드림인사이트만의 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