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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 “관행·안주 틀 벗어나 혁신과 도전에 나설 때”

진 회장 신년사 통해 고객 중심, 혁신과 도전,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 등 강조

 

[파이낸셜데일리 유호상 기자]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은 2일 올해 슬로건은 ‘고객중심, 一流신한! 틀을 깨는 혁신과 도전!’이라고 강조하며 “고객중심만이 一流신한의 유일한 길임을 함께 새기자”고 강조했다.

 

진 회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지속가능성장’과 ‘一流’를 향한 신한금융의 본질은 ‘고객 중심’”이라면서 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진 회장은 “기존의 성공 방식만 고집한다면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면서 “‘관행’, ‘안주’의 틀에서 벗어나 근본적인 ‘혁신과 도전’을 추구하자”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진 회장은 “혁신과 도전의 과정에서 우리 모두가 꼭 지켜야 하는 것은 <業의 윤리>”라면서 “스스로를 철저히 돌아보는 <내부통제>와 <리스크 관리>를 바탕으로 고객중심, 一流신한의 꿈에 가까이 다가가자”고 밝혔다.

 

끝으로 진옥동 회장은 “도량은 넓고 크되, 마음은 늘 작은 부분까지 깊이 살펴야 한다”면서 담대심소(膽大心小)를 강조한 뒤 “두 개의 맞닿은 연못은 서로 물을 대어주며 함께 공존한다.”며 이택상주(麗澤相注)의 마음가짐으로, 상생을 실천하자고 호소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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