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한금융지주회사, 제23기 정기 주주총회 및 임시 이사회 개최

신한지주 역대 두 번째 여성 이사회 의장 윤재원 선임 및 재무제표 결산 건 등 승인

 

[파이낸셜데일리 송지수 기자] 신한금융지주회사(회장 진옥동)은 26일 오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사에서 제23기 정기 주주총회와 임시 이사회를 개최하고 주요 안건인 재무제표 결산 및 이사 선임의 건 등을 승인했다.

 

올해 이사회 의장으로는 윤재원 사외이사를 선임했다. 이는 2010년 신한지주에서 국내 금융권 최초로 여성 이사회 의장을 선임한 이후 역대 두 번째다.

 

이날 진옥동 회장은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신한금융은 지난해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원칙과 기본을 지키며 외형과 내실을 조화롭게 다진 한 해를 보냈다”며,“올해는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는 명제 앞에 그 어느 때보다 절실한 각오로 서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신한금융은 <내부통제 강화>, <고객중심 경영>, <주주가치 제고>를 목표로 한 끊임 없는 혁신과 도전을 바탕으로 일류신한을 향해 힘차게 걸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기주총 후 신한금융지주 이사회는 총 11명으로 사내이사에 진옥동 신한금융지주회사 대표이사 회장, 기타비상무이사에 정상혁 신한은행장, 사외이사에 곽수근 서울대 경영대학 명예교수, 김조설 오사카상업대 경제학부 교수, 배 훈 변호사법인 오르비스 변호사, 윤재원 홍익대 경영대학 교수, 이용국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겸임교수, 진현덕 ㈜페도라 대표이사, 채재붕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 등이 재선임됐으며 송성주 고려대 통계학과 교수와 최영권 서강대 경영전문대학원 겸임교수가 새로 선임됐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