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경북도의회 황명강 의원,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미래전략·산업육성·민생 전반 아우른 정책 점검 성과

 

[파이낸셜데일리 박미화 기자]  경상북도의회 황명강 의원(국민의힘)은 지난  19일 오후 1시 경상북도의회 다목적실에서 열린 의원 시상식에서, 2025년도 경상북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 미래전략과 산업 육성, 민생 전반을 점검한 공로로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표창을 받았다.

 

황명강 의원은 기획경제위원으로서 소관 실·국 및 산하 출자기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역 산업 구조 개선과 공급망 전반에 대한 지원 확대, 제조업 경쟁력 강화 등 중·장기적 관점의 산업정책 방향을 점검하고, 미래 산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적 보완 필요성을 집중적으로 조명했다.

 

또한, 국제 학술행사와 지역 연구 기능 강화를 위한 정책 점검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프로그램 구성, 전략적 홍보, 온·오프라인 병행 참여 확대 등의 필요성을 제안하고, 전문 인력 확보와 실무 역량 강화를 강조함으로써 지역 정책 연구 기반의 질적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기업 지원, 청년·인력 양성, 산학연 협력 분야 전반에 대한 정책 실효성을 점검하며 지원 체계의 정비, 정보 접근성 개선, 지원 대상 확대 등 수요자 중심의 정책 개선을 촉구했고, 기술 환경의 변화에 따른 소상공인 지원 정책의 보완 필요성도 함께 제시했다.

 

황명강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는 도정 전반의 정책 추진과 행정 운영이 도민의 삶에 제대로 기여하고 있는지를 점검하는 중요한 의정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미래 전략과 산업 육성, 민생 현안을 균형 있게 살피며 실현 가능한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