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제약



동아참메드, '살균소독티슈' 출시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동아에스티 계열사 헬스케어 기업 동아참메드는 감염병예방용 방역 살균소독티슈 ‘이디와입스에이치피’(ED WIPES HP)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디와입스에이치피는 과산화수소(HP)를 주성분으로 하는 의료기관 감염관리용 소독티슈다. 과산화수소는 0.5% 농도에서 고준위 소독효과를 나타내며, 자연적으로 물과 산소로 분해되는 친환경 소독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1분 내에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해 일정 이상의 사멸 효과를 나타내며, 의료기관 감염관리에서 중요한 카바페넴내성장내세균(CRE)등 다제내성균에 대해서도 1분 만에 사멸능력을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다.

급성경구, 급성경피, 피부자극성, 눈 자극성, 피부 과민성, 어독성 등 독성시험을 완료해 안전성을 입증 받았는데, 이는 미국 EPA 독성 카테고리 최하위 등급 IV(실질적으로 무독성, 무자극)에 해당하는 것으로, 안전성 경고나 개인보호구(PPE)가 불필요한 제품으로 분류된다.

또 이디와입스에이치피는 환경부 최신 승인 규제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최근 1년간 감염병 예방용 방역 살균소독제로는 유일하게 승인을 받았다.

 

감염병 예방용 방역 살균소독제는 '생활화학제품 및 살생물제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반드시 화학물질안전원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동아참메드 관계자는 “환경부는 유럽연합, 미국 등의 선진적인 살생물제 안전관리 제도를 도입해 소독제 안전성확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디와입스에이치피가 기존 4급 암모늄 성분 제품의 한계를 뛰어넘어 의료기관 감염관리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