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홈쇼핑 이용 3040 여성 고객 76% "같은 상품이면 PB상품 선호해"

'PB상품을 선호하지 않는다'는 이용자 8% 그쳐

모바일 홈쇼핑을 이용하는 30~40대 여성 4명 중 3명은 같은 상품일 경우 PB(자체브랜드)상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애플리케이션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30~40대 이용자 8048명 가운데 '같은 상품이면 가성비 좋은 PB상품으로 구매한다'는 의견이 전체의 76.6%를 차지했다.

 '특정 상품군의 PB상품만 구매한다'는 의견은 15.4%였으며 'PB상품을 선호하지 않는다'는 이용자는 8%에 그쳤다.

평소 구매하는 PB상품에 대해서는 '생활용품'이 25.7%로 가장 높았고 '식품'(25.3%), '주방용품'(15.9%), '의류'(13.4%), '화장품'(8.5%) 등이 함께 꼽혔다.

홈쇼핑 PB상품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절반인 47.1%가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이들이 홈쇼핑에서 주로 구매하는 PB상품은 생활용품(19.4%)과 의류(18.5%), 식품(18%)등이었고, 만족도는 '보통이다(49.4%)', '만족한다(49.1%)', '불만족스럽다(1.5%)' 순으로 답했다.

홈쇼핑 PB상품에 대해 바라는 점으로는 '다양한 상품군의 PB상품을 판매하면 좋겠다(31.4%)'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좀 더 가성비가 높으면 좋겠다(30.4%)', 'PB상품 방송 편성이 많았으면 좋겠다(13.4%)'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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