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김현수 차관 "청탁금지법 개선안, 가급적 빠른 시일 내 마련"


[파이낸셜데일리=김유미 기자]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9일 청탁금지법 개선책 마련과 관련, "가급적이면 빠른 시일 내에 뭔가 노력을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이날 세종시 한 음식점에서 가진 기자들과의 오찬 간담회에서 청탁금지법 개선안 마련에 대해 "시기를 못박기는 어렵지만 관계부처끼리 협의를 계속 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법(개정을 준비하는 것)은 당장은 아니고 시행령을 해야 할 듯하다"며 정부가 국회 처리 등 시간이 필요한 법 개정보다는 시행령 개정을 통해 농어민 등 청탁금지법 피해 대책 방안을 마련 중임을 시사했다.


김 차관은 그러나 청탁금지법 개선 방안의 방향이 가액기준을 조정하는 방안인지에 대해서는 "현재 논의 중이기 때문에 지금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즉답을 피했다. 그는 또 청와대가 지시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근본 대책 마련과 관련해 "이달 중에 개선 대책이 나온다"고 밝혔다.


김 차관은 "다음달이면 철새가 날아오기 시작하는데 그러면 또 AI 방역 대응해야 한다"며 "그래서 이달안에 만들어 놓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년에 평창 동계올림픽이 있기 때문에 이번 방역은 철저히 할 수 있어야 한다"며 "강원도쪽은 가금류가 적어서 그나마 좀 낫기는 하지만 최선을 다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차관은 "문재인 정부 출범 3개월이 됐는데 농정분야에도 개혁과 변화의 요구가 많다"며 "앞으로 농업 농촌에 활력을 되살릴 수 있도록 헌신하겠다"고 새정부 농식품부 초대 차관으로서의 각오를 밝혔다. 김 차관은 지난 6월14일 농식품부 차관으로 취임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