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카카오, 새 광고 플랫폼 OBT 사전 안내 실시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카카오가 새로운 광고 플랫폼 오픈 베타 테스트(OBT)에 대한 안내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는 이번 OBT에서 광고주에게 홈페이지를 통해 카카오광고 플랫폼 소개서, 정책 가이드, 도움말 등을 미리 제공한다. 


  카카오광고 플랫폼은 빅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타겟팅이 가능하도록 구현됐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다음 등 카카오의 다양한 서비스 이용자 중 잠재 고객을 찾아 해당 광고에 반응할 것으로 예상되는 최적의 시간과 장소에서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다음달 20일부터 카카오광고 플랫폼을 통해 실제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광고주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7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사전 온라인 교육 카카오광고 라이브도 진행한다.


  카카오광고 라이브는 새로운 플랫폼의 전반적인 소개부터 이용방법, 결과 분석 방법까지 상세히 전달할 예정이다. 카카오 TV 생중계를 통해 누구나 들을 수 있다.


  여민수 카카오 광고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모바일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광고주의 마케팅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방식이 요구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며 "카카오의 모든 서비스를 활용해 원하는 타겟 고객에게 최적화된 광고 집행이 가능하도록 카카오광고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