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 갑질 논란에 "어리석은 행동 고개숙여 사과"

"어떤 상황에서도 해서는 안될 행동을 보여 할 말이 없다"
"제 감정 관리 못한 큰 잘못…머리숙여 다시 한 번 죄송"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는 12일 "어리석고 경솔한 제 행동에 대해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조 전무는 이날 오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이 같이 언급한 뒤 "그 어떠한 상황에서도 해서는 안될 행동을 보여 할 말이 없다"고 말했다.


  조 전무는 "회의에 참석했던 광고대행사 직원들에게 개별적으로 사과는 했지만 이미 엎질러진 물이었다"며 "광고에 대한 애착이 사람에 대한 배려와 존중을 넘어서면 안되는데 제 감정을 관리못한 큰 잘못"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재차 "머리 숙여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 전무는 지난달 대한항공의 광고대행을 맡고 있는 업체 직원들과의 회의에서 언성을 높이며 물이 든 컵을 회의실 바닥으로 던진 것으로 알려졌다.


  조 전무는 광고대행사 팀장에게 대한항공 영국편 광고 캠페인에 대한 질문을 했고, 답변을 제대로 하지 못하자 화를 억누르지 못해 이같은 행동을 한 것으로 전해진다.


  일각에서는 조 전무가 피해자인 팀장에게 깨지지 않는 음료수 캔을 먼저 던진 뒤 분이 풀리지 않자 옆에 있던 물컵을 들어 얼굴에 물을 뿌렸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소문이 일파만파 퍼지자 일단 대한항공 측에서는 차짓 폭행죄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는 '얼굴에 물을 뿌리는 행위'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