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러, 북미회담 앞두고 경제회담 열려…남·북·러 3각 경협 논의

7일 한·러 경제과학기술공동위 개최


[파이낸셜데일리=김유미 기자] 북미회담을 앞두고 한국과 러시아간의 경제회담이 열린다. 북한과의 경제협력 가능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철도와 가스관 등 남북러 3각 경제협력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4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오는 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제17차 한·러시아 경제과학기술공동위원회를 개최한다.


이달 중 열리는 한·러 정상회담에 앞서 경제 분야 의제를 사전 조율하는 자리기도 하다.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이 한국측 수석대표를 맡고 13개 관계부처 및 기관이 참석한다. 러시아측에서는 유리 트루트네프 부총리 겸 극동전권대표를 필두로 9개 부처와 기타기관, 기업 등이 참석한다.


남북러 3각 협력사업 재개, 양국간 경제협력 기반 강화, 혁신성장을 통한 성장동력 확충, 약국 국민의 행복증진 방안 등이 논의될 전망이다.


기재부 관계자는 "오는 12일 북미 정상간의 역사적인 첫 만남을 앞둔 상태"라며 "국제적인 여건 조성을 전제로 지난 4월 한·러 정상간 통화에서 언급된 남북러 공동연구 등 3각 협력사업 재개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러경제과학기술공동위는 양국 경제분야 고위급 협의체다. 1997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17번째를 맞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