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KAI, '2018방산부품·장비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 참가

수리온부터 한국형전투기까지 미래 항공전력의 주역 한 곳에
수리온 국산화 부품도 함께 선봬…협력업체와 상생 이어나가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수리온(KUH-1)부터 소형무장헬기(LAH), 한국형전투기(KF-X) 등 대한민국 국군의 국산 항공전력 주역들이 한 곳에 모인다.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오는 21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와 무역전시관에서 개최되는 '2018 방위산업 부품·장비대전 및 첨단국방산업전'에 참가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은 본 전시회는 방위사업청과 대전광역시가 공동주최하고 국방기술품질원과 대전마케팅공사가 함께 주관한다. 체계업체 및 부품·벤처기업 등 총 150여개 회사, 300개 부스 규모다.
 
  KAI는 국산 항공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정부기관 및 산업체간의 교류확대를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참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KAI는 한국형 전투기(KF-X), 미 공군 수출형 훈련기 T-50A, 경공격기 FA-50, 소형무장헬기 LAH, 기동헬기 수리온 KUH-1, 수리온 기반 소방헬기 KUH-EM 등 모형 6종과 수리온 국산화 주요 부품 5종을 선보인다.


  수리온 헬기에 적용된 항공전자 관련 국산 부품이 전시되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에 전시되는 수리온 국산 부품 5종은 ▲데이터 획득/처리장치(DAU) ▲통합형 예비계기(ISI) ▲디지털 자료 전달용 컴퓨터(DTS) ▲통합형 항공계기(IVI) ▲헬리콥터 주 로터 제빙 배선장치다.
 
  KAI 관계자는 "수리온 체계개발이 완료된 이후에도 지속적인 부품 국산화를 추진 중에 있다"며 "협력업체들의 판로 개척을 지원함은 물론 국산 헬기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개발, 기술, 생산 등 여러 부문에서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