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에어부산, 서비스품질지수 조사도 3년 연속 ‘1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저비용항공부문 3년 연속 1위
KCSI 6년 연속 1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등 우수성 연이어 인정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지역항공사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서비스품질 부문 최고 수준을 인정받았다.

에어부산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 저비용항공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KS-SQI가 저비용항공부문 조사를 시작한 첫 해인 2013년 최초 1위에 선정됐으며, 2016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총 4회 1위로 선정된 유일한 저비용항공사다.


에어부산은 이달 초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만족도지수(KCSI) 조사에서도 저비용항공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되었으며, 지난 2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도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에어부산은 한국표준협회 주관 콜센터 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도 2년 연속 저비용항공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며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연이어 인정받고 있다.


에어부산은 더 쾌적한 여행을 원하는 손님을 위해 앞 열 및 비상구 좌석 배정 서비스를 실시 중이다. 또 저비용항공사임에도 기내에서 즐길 수 있는 식음료의 종류도 대폭 확대시켰다. 기내에서 최신 드라마와 인기 예능 및 어린이 콘텐츠를 감상이 가능한 기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달 저비용항공사 최초로 김해공항 내 국제선 라운지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서비스 품질 분야 개선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최고의 만족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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