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화제



靑 "민정 반부패실 산하 특감반원 전원 교체"



[파이낸셜데일리=김정호 기자] 청와대는 29일 민정수석 반부패비서관실 산하 특별감찰반원을 전원 교체한다고 밝혔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조국 민정수석은 오늘 반부패비서관실 산하 특별감찰반의 비위에 대한 공직기강비서관실의 최종 조사결과를 보고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조국 수석은 조사 결과에 따라 다음과 같은 내용을 임종석 비서실장에 건의했다"며 "이미 검찰에 복귀한 특감반원 외 부적절한 처신과 비위 혐의가 있는 특감반 파견 직원을 즉각 소속기관으로 돌려보내고, 소속기관이 철저히 조사하고 징계할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또한 "비위 행위와 관련 없다 하더라도 특감반의 분위기를 쇄신하고 공직기강을 바로잡기 위해 특감반장을 비롯한 특감반원을 전원 교체한다(했다)"며 "임 실장은 조 수석 건의를 받아들이고 즉각 관련 절차를 밟을 것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청와대는 비위 행위자의 관련 비위 사실에 대해 해당기관에 문서로 정식 통보할 것"이라며 "특감반원 전원은 오늘자로 원래의 소속기관에 복귀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김 대변인은 아울러 "오늘 전원 교체, 복귀하는 건 반부패비서관실 산하 특감반"이라며 "민정비서관 산하 특감감은 해당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