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국토교통부, 9월 항공·물류·연구개발 등 릴레이 취업 박람회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국토교통부는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물류산업 청년 채용 박람회를 비롯한 일자리 관련 행사를  내달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일자리 관련 행사는 ▲5~6일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열리는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 ▲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9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 ▲19일 서울 중구 국토발전전시관에서 열리는 ‘국토교통 연구개발(R&D) 좋은 일자리 박람회' 등이다.


항공산업 취업박람회는 국적항공사 8개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를 포함한 국내외 80여개 항공관련 기업이 참가한다.


이들 기업은 올해 하반기 154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물류산업 청년 채용박람회는  물류기업과 무역·유통·정보통신(IT) 등 60여 기업이 참가해 현장면접, 공개채용 상담 등을 진행한다.


국토교통 연구개발 좋은 일자리 박람회는 연구·개발 관련 공기업, 연구기관, 중소기업 등 22개 기관이 참가해 기관별 채용 설명회를 진행한다.


중소기업 현장 채용, 가상현실(VR) 면접 교육, 인공지능(AI) 모의 면접 등 여러 프로그램도제공할 계획이다.


김현미 장관은 “청년, 중장년, 여성 등 다양한 계층의 구직자 대상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국토교통 정책을 일자리 관점에서 추진할 것”이라며 “9월에 개최되는 릴레이 취업박람회가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와 좋은 인재를 원하는 기업을 실질적으로 이어주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국토부는 내달 3~5일 서울 삼성동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2019 글로벌 인프라협력 콘퍼런스(GICC)‘를 개최한다.


콘퍼런스에서는 해외 발주처 프로젝트 설명회, 해외 발주처와 우리기업 간 면담, 고위급 면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국토부는 또 4~6일 일산 킨텍스에서 ’2019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를 개최해 세계 각국 정부, 도시의 스마트시티 정책과 기술을 전시한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