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가을엔 단호박, 스타벅스 가을 신제품 '국내산 단호박 라떼'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스타벅스가 3일부터 가을 신제품 음료로 국내산 단호박을 사용한 '단호박 라떼 위드 샷'과 비엔나 커피로 알려진 아인슈페너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을 판매한다.


 '단호박 라떼 위드 샷'은 옥천 단호박을 통째로 쪄서 만든 소스를 사용해서 부드럽고 달콤한 단호박을 마실 수 있는 콘셉트로 개발됐다.


스타벅스는 "미국 스타벅스의 가을 음료인 '펌킨 스파이스 라떼'와는 다른 한국식 단호박 라떼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했다.


비엔나 커피로 알려진 아인슈페너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크림 치즈가 들어가 쫀쫀하고 부드러운 맛을 더욱 강화한 글레이즈드 폼이 특징이다. 아인슈페너는 과거 마부들이 피로를 풀기 위해 마셨던 커피처럼 아메리카노 위에 설탕과 생크림을 얹어서 달콤한 풍미를 강조한 커피로 알려졌다.


스타벅스는 또 국내산 팥을 넣고 반죽한 '쫄깃 레드빈 브레드', 피칸·캐슈넛·호두를 올려 구운 '리얼 피칸 타르트', 달걀과 우유를 입혀 구운 빵에 베이컨·치즈·스크램블 에그를 넣은 프렌치 토스트 '베이컨 치즈 토스트' 등을 새롭게 준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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