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한카드·성남시, '장애인 택시바우처 업무협약' 체결...이용요금 일정액 지원

오는 11월25일부터 시행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신한카드는 성남시와 '장애인 택시바우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성남시 장애인 택시바우처 사업은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과 편의를 위해 휠체어를 이용하지 않는 장애인이 일반택시 이용 시 이용요금의 일정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오는 11월25일부터 시행된다.


지원 대상은 성남시에 거주하는 비휠체어 장애인 중에서 장애 정도가 심한 시각장애인과 신장장애인이다.


현재, 휠체어를 탄 채 택시 탑승이 가능한 장애인 복지택시 80대가 운영 중이지만, 대기 시간이 길어 비휠체어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일반택시에 요금을 지원하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성남시 거주 시각, 신장장애인은 장애인택시바우처 이용 신청 후 성남시 택시콜을 예약하고 신한 장애인복지카드로 결제하면 일반택시 이용요금의 65%(1회 최대 1만원)를 지원받게 된다.


월 최대 40회까지 이용 가능하다.


성남시는 오는 2021년에는 발달장애인, 2022년에는 전체 장애인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는 지난 2016년부터 서울특별시와 장애인 택시바우처 사업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복지 바우처 사업을 진행 중"이라며 "향후에도 장애인 이동권 보장과 편의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