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운동도 '나홀로'…등산, 자전거용품 매출 ↑

등산용품 157.8%, 자전거용품 1680%↑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우려로 타인과 접촉을 꺼리며 홀로 운동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9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지난달 17일부터 지난 5일까지 롯데마트몰의 스포츠 상품군 매출을 분석한 결과, 혼자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용품들의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크게 신장했다.


대표적으로 등산용품(157.8%), 자전거용품(1680%), 웨이트용품(16.9%), 캠핑용품(68.5%) 등의 판매가 늘었다. 간편하게 혼자 할 수 있는 운동기구도 잘 나갔다.


아령(211.8%), 요가밴드(58%), 훌라후프(16.1%)의 매출이 신장했다.


여럿이서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적 활동인 캠핑도 혼자 즐기려는 사람들이 늘며 관련 용품의 매출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매트/돗자리 수요가 증가해 153.1% 더 팔렸다.


이에 롯데마트몰은 '스포츠550 캠핑매트(1인용)'을 9800원에, 휴대가 간편한 '아이언메쉬 캠핑테이블'을 3만9000원에 판매한다. 전국 점포에서 다양한 등산용품 및 스포츠용품도 선보인다.


등산 필수품인 스마트 등산배낭을 1만9800원에, 베이직 등산스틱(2개입)을 1만3800원에 판다.


변지현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우려로 혼자 야외활동 및 운동을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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