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대본 "사회적 거리두기 지속해야…생활방역도 논의"

"아이들 학습권 보장·국민 일상 앞당길 수 있어"
"습관처럼 받아들이는 방역…사회적 논의 검토"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1일 밝혔다.


이어 일상생활 속 생활방역에 대해서도 계속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제1총괄조정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국내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 있지 않고, 해외 유입사례 증가, 국제 상황 등 섣불리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를 완화하기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다고 평가한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당분간 지속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 이유에 대해 김 1총괄조정관은 "우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해야만 아이들의 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다"면서 "국민들이 일상으로 되돌아갈 수 있는 시기를 앞당길 수 있기 때문에 당분간 지속해야 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정부는 생활방역 지침안을 만드는 한편, 지침과 관련해 사회적인 논의를 시작할 수 있도록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김 1총괄조정관은 "일상과 방역이 조화를 이루는, 일상에서 생활습관처럼 받아들일 수 있는 방역 조치를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과 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전문가들의 판단과 조언, 권고를 중심으로 안을 만들고, 사회적 논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정부 내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