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코로나19' 금융지원 우선"…금융노사, 특별연장근로 허용 합의

특별연장근로 허용 등 합의
경영평가 한시적 유보·완화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금융노사가 특별연장근로를 허용하기로 합의했다.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과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노사정 공동선언'을 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동선언은 코로나19 위기가 금융 뿐만 아니라 국민경제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데 인식을 같이한 것이다. 지난 2월28일 금융노사 공동선언에 이어 위기극복을 위한 특별연장근로 허용, 경영평가 한시적 유보 또는 완화 방안 검토 등을 추가했다.


소상공인 대출 등 금융지원을 신속하게 하기 위해 예외적으로 근로시간을 늘리되 직원들이 실적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경영평가를 미루거나 완화하기로 한 것이다.


박홍배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위원장은 "코로나19 확산이 장기화되면서 국민들의 불안감이 더욱 커져가고 있는 힘든 시기"라며 "금융 노사정이 사회적 책임 실천과 금융소비자 감염 방지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함으로써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영 금융산업사용자협의회장(은행연합회장)도 "금융 노사정이 힘을 합쳐 한마음으로 노력한다면 이번 코로나19 위기를 빠른 시일 내에 충분히 극복해낼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