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신한은행 전광판 광고하세요"…소상공인 응원 프로그램 시행

영업점 디지털 채널 활용 가게 홍보
전국 32개 영업점 시범 운영 뒤 확대
취약계층 위한 '동네나눔밥집'도 계획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신한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영업점 내 디지털 채널로 광고하는 '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우리동네 응원 프로그램은 영업점 내 디지털 포스터와 전광판에서 가게 홍보,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사회공헌 서비스다. 광고 대상 업체는 디지털 채널이 설치된 영업점 인근 소상공인이다.


이날부터 7월31일까지 전국 32개 영업점에서 시범 운영한다.


하반기에는 대상 영업점을 확대하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쏠(SOL)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진옥동 신한은행장은 서울 중구 본점 인근 소상공인 고객을 초청해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코로나19 불황 극복을 위한 '우리동네 응원 후원품'을 전달했다.


신한은행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동네나눔밥집'도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동네나눔밥집은 서울 중구 지역내 식사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3개월간 식사 쿠폰을 지원하고, 이 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식당에서 쿠폰을 사용해 지역 내 상생을 추구하는 사업이다.


시범운영이 정착되면 대상지역을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에 다양한 지원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