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코레일, 새로운 차세대 KTX 이름 공모

연말 도입예정인 동력분산식 KTX 이름 대국민 공모
KTX-OOO 형식으로 9월 6일까지 접수

URL복사

 

 

[파이낸셜데일리=강철규 기자] 한국철도(코레일)가 국민을 대상으로 올해 말 도입하는 차세대 KTX의 이름을 공모한다.

 

새로 선보이는 차세대 KTX는 국내 기술로 탄생한 최초의 동력분산식 고속차량이다. 

 

앞뒤에 동력차가 있는 현재의 동력집중식 KTX와 달리 열차 칸마다 동력과 제동장치가 있다.

 

이로 인해 좌석 효율성과 가감속력이 뛰어나 우리나라 지형 및 특성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최고속도는 시속 260㎞이며 유선형 외관에 전좌석 무선 충전, 넓은 좌석 공간 등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번 공모는 새로운 고속철도 시대를 여는 한국형 차세대 KTX의 이름을 정하기 위한 것으로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름은 새 KTX의 장점과 특징,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KTX와의 통일성을 고려해 'KTX-OOO' 형식으로 글자수에는 제한은 없다.

 

공모방법은 한국철도 누리집(www.korail.com)이나 SNS(페이스북)의 공모페이지에 접속, 차세대 KTX의 이름과 간단한 의미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며 한국철도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해 통해 온누리 상품권과 KTX 50% 할인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응모작에 대해 한국철도는 네이밍 전문가의 의견을 종합하고 고객대표, 학계, 언어학회, 브랜드 전문가 등으로 열차명 추천 배심원단을 구성해 차세대 KTX의 이름을 확정할 예정이다.

 

한국철도 관계자는 "우리의 기술로 만든 새로운 고성능 KTX가 국민의 사랑과 관심 속에 탄생할 수 있도록 멋진 이름을 기대한다"며 "국민과 전문가가 참여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거쳐 한국형 차세대 KTX의 이름을 새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