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케이뱅크, 하반기 IT 전문인력 두자리수 채용

IT 관련 10여개 분야 두자리수 채용
서류 지원 2주 안에 최종 합격 통보
지난 7월부터 적극 인재 찾기 나서

 

 

[파이낸셜데일리=이정수 기자] 케이뱅크는 혁신금융 서비스를 위해 이달부터 정보기술(IT) 분야 인력을 두자리수 채용한다고 11일 밝혔다.

 

대상 직무는 계정계 여·수신 코어뱅킹 개발과 운영 담당자, 빅데이터 시스템 개발과 운영 담당자, 빅데이터 전문가 등 10여개 분야다.

 

IT 직군 채용의 경우 지원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할 방침이다. 재직 중인 지원자를 고려해 화상회의를 이용한 비대면 실무 면접, 근무시간 외 면접 등 방식도 활용할 예정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서류 지원 마감일 이후 빠르면 2주 안에 최종 합격자 통보를 마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발자 채용에서는 서류 합격자에 한해 코딩테스트를 실시한다. 

 

구체적인 모집 분야와 자격 요건은 이달 말부터 케이뱅크 인재 채용 홈페이지에서 순차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케이뱅크는 지난 6월 말 4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가 결정된 뒤 성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적극적으로 인재 찾기에 나서 지난 7월 사용자 경험(UX), 사용자 환경(UI) 등 애플리케이션(앱) 개선 전문 인력 충원에 집중했다.

 

지난달에는 신용리스크 관리 담당자 등 거래 안정성을 담보하기 인력을 주로 선발했다.

 

옥성환 케이뱅크 경영기획본부장은 "케이뱅크는 4000억원 증자와 KT그룹 편입을 계기로 '제2의 오픈'이라고 할 만한 상품·서비스 혁신을 하고 있다"며 "정보통신기술(ICT) 금융 혁신을 함께 일궈낼 인재를 찾는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