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부산은행, ‘BNK부산은행 금융클래스’ 출시...금융교육 전용 앱

현장교육이 어려운 원거리 지역학생·금융취약계층을 위한 금융교육 서비스 실시

URL복사

 

 

[파이낸셜데일리=송지수 기자] BNK부산은행은 금융교육 전용 앱(APP)인 ‘BNK부산은행 금융클래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BNK부산은행 금융클래스’ 앱은 실시간 라이브 금융교육과 영상 시청 등 언택트 금융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브 금융교육은 신청 학생들이 각 가정 또는 교실에서 실시간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진행되는 교육이다. 

 

현재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이 라이브 형태로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등의 교육 담당자는 ‘BNK부산은행 금융클래스’ 앱을 통해 라이브 금융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원거리 지역학생이나 거동이 불편한 시니어 등은 앱에서 제공하는 금융교육 영상 시청을 통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금융교육을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금융교육 전용 앱이 코로나19 등으로 대면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 금융교육 지원 공백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지역사회를 위한 비대면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역 청소년을 위한 ▲부산광역시보호아동자립지원센터협약 ‘슬기로운 경제생활’ ▲부산광역시교육청협약 ‘꿈담기 진로체험 프로그램’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교육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