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 엑스퍼트, 출시 1주년…6천여 전문가와 연결 40만건 돌파

"언택트 시대 대표 전문 지식 상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재능 있는 누구나 활동하는 연결 플랫폼으로 확장 계획"

 

[파이낸셜데일리 = 이정수 기자] 네이버는 전문가와 사용자들의 새로운 연결을 시도한 지식iN 엑스퍼트가 출시 1년 동안 상담 주제와 참여 전문가 등이 확대되며, 언택트 시대의 대표적인 전문 지식 상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3일 밝혔다.

엑스퍼트는 작년 11월 말, 세금, 노무, 심리상담 3개 분야로 시작해 1년 동안 운세, 교육, 영양/다이어트, 피트니스, 자산컨설팅 등 실생활에 필요한 70여개 분야로 카테고리를 확대했으며, 활발하게 참여 중인 전문가들도 6000여 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기존 1:1 메신저 기반의 상담으로 시작한 엑스퍼트는 음성·영상 상담, 맞춤형 라이브 클래스, VOD 클래스 등의 상담 및 강의의 연결 방식을 다양하게 발전시켜 왔으며, 현재 1만7000여개의 전문 프로그램에서 약 40만 건을 진행하는 등 전문가와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엑스퍼트는 출시 1주년을 맞아, 더 다양한 사용자들이 엑스퍼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상담 쿠폰을 증정하는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친구들에게 엑스퍼트를 추천하는 이들에게, 본인과 친구 모두에게 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엑스퍼트 쿠폰을 제공하며, 추가 쿠폰과 페이 등을 선물 받을 수 있는 룰렛 참가권도 추천인에게 지급된다. 쿠폰으로 엑스퍼트와의 상담 프로그램을 경험한 이들이 SNS에 체험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천 명에게 엑스퍼트 굿즈도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 지식iN 엑스퍼트의 강춘식 리더는 "전문가들과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로 오픈한 엑스퍼트가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지식과 재능이 있는 누구나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는 연결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