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변창흠 "서울 도심 주택공급, 실제 실행 가능하다고 자신"

국회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서 언급

URL복사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은 5일 전날 발표한 83만가구 공급대책과 관련 "실제 실행 가능하다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변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정부는 3기 신도시, 5·6대책, 8·4대책 등을 통해 주택공급 확대 노력을 충분히 해왔다"며 "그동안의 부동산 대책은 도시 외곽에서 공급했다면 이번에는 도시 내에서도 충분한 물량의 주택공급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드린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전날 국토부가 발표한 2·4 공급대책은 공공 직접시행 정비사업 등을 통해 서울 32만2000가구를 포함해 전국에 83만6000가구를 공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변 장관은 2·4 공급대책의 서울 물량 입주 시기를 묻는 질문에 "이번에 준비하면서 소규모 개발 사업들을 다양하게 마련했다"며 "그래서 짧은 것은 1년 내에 입주가능하고, 2~3년짜리도 있고, 긴 것은 5년 내에 입주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변 장관은 또 "양적인 측면에서는 역대 정부 중 전국 기준, 수도권 기준, 서울 기준으로 가장 많은 물량이 공급되고 있고 특히 아파트기준으로도 입주물량이 가장 많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고급주택의 수요, 내 집 마련에 대한 수요, 도심 내 주택에 대한 수요가 있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주택을 이번에 공급하기로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