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백신 접종 D-1…전해철 "국민에 백신 신뢰감 줄 수 있어야"

부천 시립노인전문병원 방문…백신접종 추진상황 청취

 

[파이낸셜데일리 김정호 기자]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국내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하루 앞둔 25일 요양병원을 찾아 백신 접종 추진상황을 사전 점검했다.

전 장관은 이날 오전 경기 부천 시립노인전문병원에서 '백신 접종 추진상황 점검 회의'를 갖고 예방접종 추진상황을 보고 받았다.

병원 1층 외래진료소에서 마련된 예방접종 장소를 들러 백신 접종 절차와 백신 접종과정을 살펴보고, 예방접종실에 마련된 백신 냉장보관소에서는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의 안전한 보관과 보안 문제를 챙겼다.

전 장관은 이 자리에서 "내일(26일) 전국에서 65세 미만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등 75만명을 대상으로 국민 안전 확보를 위한 의미있는 첫 접종이 시작된다"며 "부천 시립노인전문병원을 비롯한 요양병원과 보건소의 백신 접종은 향후 백신 접종의 표준모델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방역 최일선에서 있는 의료 종사자들이 안전하게 백신을 접종하는 모습과 이상반응 시 매뉴얼에 따른 대처를 하는 것이 국민에게 백신에 대한 안전성과 신뢰감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전 장관은 "지자체는 백신 접종에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빈틈없이 관리하고, 요양병원·요양시설 등에서는 접종자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백신 접종의 전(全) 과정을 빠짐없이 기록·관리해 이를 국민에게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지시했다.

그는 이어 "지자체와 접종 기관의 애로사항 등에 대해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