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H, '가장 존경받는 기업' 건설공기업 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산업별 조사 결과…ESG 중점 평가
임대료 감면·쪽방촌 정비·농촌 재생·일자리 창출 노력
'2021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서도 국토부 장관상 수상

URL복사

 

[파이낸셜데일리 강철규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시행한 '2021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산업별 조사의 공공부문 '건설공기업' 부문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매년 시행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기업의 혁신능력과 사회가치 등 6대 핵심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산업별 1위 기업을 선정해왔다.

특히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됨에 따라 ESG를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LH는 주요 정책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사회적 기여를 고려한 책임 경영을 실천한 점을 인정받았다.
 
LH는 작년 임대주택·상가 등에 대한 임대료 감면을 통해 입주민과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했으며, 이외에도 쪽방촌 정비, 농촌재생 사업 등을 새롭게 추진함과 동시에 주거복지와 사회서비스를 결합한 통합 돌봄 모델을 구축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

LH는 아울러 '2020 LH 굿 잡 플랜(Good Job Plan)'을 수립해 총 1만200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5일 뉴시스 주최 '2021 대한민국 일자리 대상'에서도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LH 관계자는 "대도시권 주택공급, 3기 신도시 등 핵심 정책사업들을 차질 없이 수행하는 동시에 뉴노멀 시대에 걸맞은 사회적 가치 확산과 일자리 창출에 앞장섬으로서, 국민의 변함없는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