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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홈쇼핑, 블록체인 큐레이션 플랫폼에 20억 투자

블록체인 품질이력관리·명품판매 시너지 기대

[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GS홈쇼핑은 블록체인 기반의 명품 큐레이션 플랫폼 '구하다'에 투자를 단행했다고 5일 밝혔다. GS홈쇼핑은 '구하다'와 향후 블록체인 기반의 공동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구하다'는 블록체인 및 커머스 기술을 기반으로 블록체인 품질이력 플랫폼과 명품 커머스 영역을 아우르고 있다. 자체 블록체인 기술력 외 글로벌 명품 부티끄의 물류환경 변화 및 재고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독자적인 커머스 연동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투자파트너스, 한국성장금융, 포스코기술투자와 함께 결정한 이번 투자에서 GS홈쇼핑의 투자금액은 20억원이다.

GS홈쇼핑은 앞서 '구하다'와 함께 상품의 생산 및 유통 전 과정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관리하는 시스템, '블록체인 품질이력관리시스템(b-link)을 구축했다. 스테디셀러 상품인 '산지애 사과'에 블록체인 품질이력관리시스템을 적용해 고객들이 사과의 생산 단계부터 입고, 포장, 출고되기까지 전체 정보를 블록체인망에서 직접 볼 수 있다.

앞으로 '구하다'와 함께 TV홈쇼핑 및 모바일 명품 카테고리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구하다'는 명품 유통의 모든 과정을 블록체인으로 관리한다. 이를 기반으로 정품 이력조회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성화 GS홈쇼핑 CVC사업부 상무는 "블록체인과 커머스 테크 기술 양쪽 부분에서 튼튼한 기반을 갖추고 있는 '구하다'는 장기적 사업전략에서 함께할 수 있는 파트너로 향후 시너지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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