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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상륙 첫달 디즈니+, 구독자 31만명 추정…과반 1년 정기결제

11월 디즈니+ 결제자 31만명, 결제액 172억원 추정
11월 넷플릭스, 결제자 507만명, 결제액 768억원 추정
디즈니+ 결제자 수의 32%는 이미 넷플릭스 결제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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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낸셜데일리 이정수 기자] 지난달 12일 국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동영상온라인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의 11월 구독자수와 결제금액이 각각 31만명, 172억원으로 추정됐다.

7일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신용카드, 체크카드로 디즈니플러스에서 결제한 금액을 표본조사한 결과 지난달 12일 출시일부터 30일까지 19일 동안 디즈니플러스를 결제한 사람은 31만명이며 결제된 금액은 172억원으로 추정됐다.

지난달 디즈니플러스 결제를 가장 많이 한 한국인의 연령층은 30대로 전체 결제자수의 41%였다. 이어 20대가 전체결제자수의 24%, 40대가 24%, 50대 이상이 11%로 나타났다.

디즈니플러스는 월 9900원 정기결제와 1년 9만9000원 정기결제를 제공하고 있는데 총 결제건수의 52%가 1년 정기결제를 이용했으며, 총 결제건수의 48%가 월 정기결제를 선택한 것으로 조사됐다.

디즈니플러스를 결제한 사람의 32%는 이미 넷플릭스를 결제하고 있는 사람이었다.

지난달 한국인의 넷플릭스의 결제자수는 507만명, 결제금액은 768억원으로 추정됐다.

이번 조사에서 와이즈앱·리테일·굿즈는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제외하고는 애플, 구글, KT,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을 통한 결제는 제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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